모발이식

모발이식 생착스프레이 언제까지 뿌려야 할까?

Dr.고용욱 2024. 3. 28. 08:38

 

 

 

수술 후에 생착 스프레이를 꼭 뿌려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생착 스프레이를 꼭 뿌려야 하는지, 언제까지 뿌려주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발이식 수술 후 생착 스프레이 꼭 뿌려야 할까?

 

생착 스프레이 사용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추천 사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식부위 상처가 빨리 나으면 생착률이 조금이나마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해서 사용하는 것이므로 사용 유무에 따라서 결과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생착 스프레이를 사용함으로써 이식 부위의 모낭조직 회복을 돕고 좋은 피부 환경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균에 의한 오염으로부터 보호를 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이식 후 생길 수 있는 모낭염에 대한 예방 가능성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2) 생착 스프레이  언제까지 뿌려야 할까?

 

수술 이후 가장 중요한 시간은 72시간(3일)입니다.

 

이 기간에 이식된 모낭으로 연결되는 혈관들의 재생성이 이루어지며 생착의 70% 이상이 완료되고, 이식 부위 출혈이 멈추며 피딱지가 어느 정도 굳어지기 때문에 최소 3일 동안은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일~7일까지는 추가적으로 사용하셔도 좋은 시기이며 7일이 지난 이후에는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생착 스프레이를 뿌리면 좋은 점

 

생착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식 부위에 적절한 습윤 환경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상처를 회복할 때는 너무 건조해도 좋지 않고 너무 촉촉해도 좋지 않습니다.

 

특히 건조한 날씨에는 생착 스프레이의 역할이 더 중요하죠. 습기를 유지해 주기도 하고 생착 스프레이에 포함된 EGF 같은 물질들이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4) 생착 스프레이 어디서?

 

보통 수술해 주신 병원에서 판매하거나 증정하는 방법이 있으며 약국에서 생리식염수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뉴헤어에서는 수술하신 환자 분들의 편의를 위해 생착 스프레이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작성자 : 고용욱 원장

·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졸업

· 한양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졸업

· 대한모발이식학회 정회원

·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정회원

· NAVER-Hidoc 의료상담 자문의

· 전 모션의원 원장

· 현 뉴헤어모발성형외과 원장

원글보러가기: https://nhikorea.tistory.com/3446

 

 

 

생착스프레이 언제까지 뿌려야 할까?

생착스프레이 언제까지 뿌려야 할까? 생착스프레이 언제까지 뿌려야 할까? > 대머리블로그 생착스프레이 언제까지 뿌려야 할까? 모발이식 수술 후에는 생착이 되는 기간 동안 이식모가 잘 자리

baldingblog.co.kr